치아보장특징

면책기간
이미지
치아보험의 특징은 다른 보험과 달리 면책 기간이 있다는 것인데 면책 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하고 일정한 기간이 지나기 전에는 보장개시가 되지 않아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보험금 지급이 안 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보통 면책 기간은 90일이 일반적이며 보험사에 따라 180일인 경우도 있고 아예 면책 기간이 없는 상품도 있으므로 치아보험에 가입하실 때는 약관을 철저하게 살펴서 면책 기간을 제대로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면책 기간이 끝나더라도 감액 기간이 남아있어서 보험금을 50%밖에 받지 못하기도 하니까 감액 기간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진단형 및 무진단형
이미지
치아보험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진단형이란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치아 상태를 진단받고 보험사별로 정해놓은 기준에 적합할 경우 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무진단형은 아무런 심사 없이 전화만으로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진단형은 가입절차가 까다롭고 보험료가 비싼 대신 가입 즉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장 한도와 횟수에 제한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진단형은 면책 기간이 있거나 한도, 횟수 등에 제한이 있지만 가입이 편리하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전문용어 확인
이미지
보험약관에는 의학적인 내용과 법률적인 내용이 빼곡하게 적혀있어서 이해하기가 힘든 편인데 특히 치아보험은 실제 의료에 사용하는 단어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면 약관을 이해하기가 매우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자주 받게 되는 치료 내용이나 중요한 것들은 미리 알아보고 가입하는 게 약관을 이해하거나 설명을 들었을 때 알아듣기 쉬워서 더 합리적인 가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를 예시로 들자면 치아우식증은 충치를 말하는 것이며 보존 치료도 충치 치료를 말하는 것입니다.

보철치료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의 치료를 말하는 것이고 크라운은 신경치료 후 금이나 메탈 등으로 치아를 씌우는 치료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