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보장

미보장 사항
이미지
치아는 인체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관리해야 할 요소입니다.

그만큼 매일같이 사용하며, 관리가 소홀해지면 이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아무리 매일 관리를 하더라도, 갑자기 치아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치아관리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치아는 스스로 낫는 자연치유능력이 없기 때문에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더 큰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하면 금방 나아지지만, 방치하면 더 큰 치료가 필요해 집니다. 또한, 치료비가 비싸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런 치아에 문제가 생겨 치과치료를 받을 때 생기는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치아보험이라 합니다. 치아보험은 흔하게 받는 충치치료 외에도 임플란트나 틀니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의무고지사항
이미지
보험은 신의성실의 원칙상, 보험가입자에 대하여도 일정한 의무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보험계약을 체결하면서 보험회사에 대하여 '중요한 사항'을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중요한 사항'은 주로 현재 및 과거의 질병이나 장애, 직업 등에 대한 사항으로 보험회사가 보험사고 발생 개연성을 측정하여 보험계약 체결 여부와 보험료 등을 정하기 위한 상항입니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청약서이 있는 질문표에 기재함으로써 알릴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이행하지 않을 경우, 보험사는 그 위반을 알게된 날부터 1개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년 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갱신 보험료
이미지
치아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계약기간 동안 계속해서 일정 주기마다 보험료가 인상된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비갱신형의 경우 초기 보험료는 비싸지만 계악기간 동안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는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처음에 가입할 때 비갱신형을 선택했다면초기 보험료가 비싸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가입을 포기하거나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치아보험에 가입하신다면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갱신 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